대전교육청,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 개최

어린이날 기념, 다양한 놀이 및 인성교육 프로그램 제공

강동주

2024-04-30 09:29:11

 

 
‘얘들아, 놀자’ 행복 큰잔치, 신나는 놀이 한마당


[세종타임즈]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제102회 어린이날을 맞아 5월 3일부터 4일까지 대전컨벤션센터 제2전시장에서 ‘제8회 대한민국 어린이 놀이 한마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유치원, 초등학교, 특수학교 학생들과 학부모, 시민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얘들아, 놀자'라는 주제로 다양한 놀이 및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체험마당, 인성마당, 어울림마당, 참여마당 등 네 가지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60종의 놀이체험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인성교육, 다채로운 공연과 단체놀이, 온라인 동영상 놀이자료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특히, 올해는 미로찾기 체험을 통한 놀이통합교육 주제관을 마련하고 포토존에서 천사 날개와 가족사진 촬영 등의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개막식은 5월 3일 오전 10시에 시작되며, 이틀 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감은 "어린이 놀이 한마당은 유·초·특 학생뿐만 아니라 가족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행사로, 놀이를 통한 교육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행복한 학교와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 행사는 대전을 넘어 국내에서 놀이 중심의 교육 문화를 선도하고 있는 대전교육청의 대표적인 행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