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공주대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준비를 위한 당진시 스마트시티 리빙랩’ 성료

이정욱 기자

2024-04-29 16:58:14

 

 

 

[세종타임즈] 국립공주대학교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는 당진시청 다목적실에서 지난 24일 ‘2024년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 준비를 위한 당진시 스마트시티 리빙랩’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리빙랩은 당진시 스마트도시계획수립에 맞춰 국토교통부 스마트시티 솔루션 확산사업과 매칭하여, 주민들과 함께 공모 사업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기획됐다. 

 

이번 국토부 공모에 대한 당진시 가회민 팀장의 모두 발언을 시작으로, 국립공주대 김재환 교수의 공모 준비를 위한 리빙랩 기획 취지, 그리고 지미디어 정래훈 상무의 사업 제안의 배경이 이어졌다. 이후, 퍼실리테이터의 진행에 맞춰 솔루션 구성안에 대한 토론과 안건 공유 등 국토부 공모 선정을 위한 주민들의 염원과 열정이 뜨겁게 이어졌다. 
 

당진시 스마트시티 리빙랩을 마친 국립공주대 부동산학과 김재환 교수는 “당진시의 스마트도시계획수립과 이번 국토교통부 솔루션 확산사업이 체계적으로 계획됐고, 가장 중요한 주민들의 관심과 염원이 하나 되어, 이번 국토부 공모에 당진시가 꼭 선정되기를 기원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한편 국립공주대학교 글로벌프롭테크연구소는 ICT 국토·공간변화에 맞춰 스마트시티와 프롭테크 생활서비스 기술 수요를 발굴하고, 이를 지역산업과 연계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스마트 공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