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청 공무원을 위한 드론동아리 '비행공무원' 출범

공무원 드론동아리 ‘비행공무원’ 1회차 모임 가져

강승일

2024-04-29 15:40:02

 

 
충청남도청전경(사진=충남도)


[세종타임즈] 충남도청 공무원을 대상으로 하는 드론동아리 '비행공무원'이 29일 도 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제1회차 모임을 개최했다.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 있는 드론 운용기술을 습득하고 이를 공공행정에 접목하여 디지털 행정혁신을 선도하는 목적으로 출범한 '비행공무원'은 지난 3월말에 출범하여, 도청 내 다양한 연령과 직급의 공무원들이 드론에 대한 공동의 관심사로 모인 순수 연구동아리이다.

 

이번 1회차 모임에서는 '드론의 이해와 활용 특강'을 주제로 백석대학교 무인항공센터의 최영철 책임연구원이 드론 기초 강의와 드론체험을 진행했다.

 

특히, 드론 업무 담당자 외에도 드론을 처음 접하는 공무원들이 야외에서 직접 드론 비행을 체험함으로써 다양한 행정업무에 드론 활용 사례를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앞으로 '비행공무원'은 드론 활용 홍보영상 제작, 행정 콘텐츠 토의, 드론 경진대회 참가 등 다채로운 주제로 매달 활동할 예정이다.

 

도 건설교통국장인 김택중은 "동아리 회원 59명이 선착순으로 모집될 만큼 충남도 공무원이 드론에 대한 관심이 크다"며 "동아리 회원 전체가 무인멀티콥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한 "꾸준한 활동을 통해 전문성을 키우고 4차 산업혁명 기술에 능통한 힘쎈 충남 공무원이 되는 것을 목표로 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