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와이-팜 엑스포 2024'에서 귀농귀촌 우수정책사업 최우수상 수상

청년 농업 박람회에서 공주시의 혁신적 귀농귀촌 정책 인정받아

강승일

2024-04-23 09:07:56

 

 
공주시, 귀농귀촌 우수정책사업 발표회 ‘최우수상’ 수상


[세종타임즈] 공주시가 연합뉴스와 농협이 주최한 '와이-팜 엑스포 2024 스마트 귀농귀촌 청년농업 박람회'에서 귀농귀촌 우수정책사업 발표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박람회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전국 자치단체와 공공기관, 기업 등 103여개 단체가 참가했다.

 

공주시는 이번 박람회에서 귀농인 정착장려금 지원사업과 시설원예단지 조성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청년창업농 대상 사업을 소개하며, 특히 임대형 스마트팜 단지 조성사업과 청년 농촌보금자리 조성사업이 큰 호평을 받아 높은 점수로 최우수상을 획득했다.

 

시는 올해 국비 6500만원을 포함한 총 8억원을 귀농귀촌 사업에 투입할 예정이며, 1회 추경예산을 통해 귀농귀촌 활성화 방안을 마련했다.

 

또한, 신규 사업 발굴과 농촌에서 살아보기 사업을 추진하여 귀농귀촌 인구 유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오병규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박람회 참가로 최우수상을 받아 그 의미가 남다르며, 앞으로도 청년 귀농귀촌인이 증가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사업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수상은 공주시의 귀농귀촌 지원 정책이 잘 실행되고 있음을 대내외에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