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명사특강 시리즈 개최

로컬콘텐츠와 청년, 로컬브랜드 성공 노하우 공유

강승일

2024-04-22 10:58:35

 

 
공주시청전경(사진=공주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공주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의 일환으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명사특강'을 3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은 '로컬콘텐츠, 청년, 로컬브랜드'를 주제로 저명 인사들이 지역개발 성공 노하우와 인생 동기부여에 관한 내용을 다룬다.

 

첫 강연은 23일, 카카오전문 그로셔리숍 '코코하'의 김정아 대표가 '제주도 작은 마을 세화리에서 공동체의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를 한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 대표는 공정무역을 통한 현지 생산자의 자립을 돕는 제주 지역 내 대표 사회적 기업의 로컬브랜딩 성공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서 24일에는 공무원 일타강사 전한길이 '성공과 행복을 위한 자기혁신, 네 인생 우습지 않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친다.

 

전 강사는 대한민국 대표 일타강사로서 새롭게 정의한 성공과 행복의 의미를 참가자들과 공유한다.

 

마지막 강연은 25일, '로컬의 신' 저자 이창길 대표가 '개항로 프로젝트, 발길 끊긴 개항로를 사람담은 도시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 대표는 인천 옛 도심 부활 프로젝트인 '개항로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끈 로컬 기획 전문가로, 지역 기반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달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시민들은 공주시 누리집에서 QR코드로 신청할 수 있으며,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이번 강연을 통해 지역민의 삶과 공동체가 생각의 폭을 넓히고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특강 시리즈는 지역민들에게 지역 발전과 관련된 실질적인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