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산 갑사에서 황매화 축제 개최

국내 최대 황매화 군락지에서 봄의 정취 만끽

강승일

2024-04-18 09:34:32

 

 
공주시, ‘갑사 황매화 축제’ 4월 19~21일 3일간 진행


[세종타임즈] 계룡산 갑사 상가지구에서 오는 4월 19일부터 21일까지 '2024 갑사 황매화축제'가 개최된다고 공주시와 계룡산국립공원 갑사지구 번영회가 밝혔다.

 

이번 축제는 황매화 개화 시기에 맞춰 진행되며, 국내 최대 황매화 군락지에서 '계룡산의 봄, 황매화로 물들다'라는 주제로 열린다.

 

축제에서는 황매화꽃 소원접기, 시화전시, 토크콘서트, 예술공연 등 다양한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에게 봄의 신록과 황매화의 아름다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매년 황매화로 유명한 천년 고찰 갑사를 찾는 길이 관람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며, 이 축제는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도 알려져 있다.

 

공주시는 많은 상춘객과 등산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축제 기간 동안 비상 연락망을 정비하고 상황실을 운영하여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만전을 기하고 있다.

 

소찬섭 관광과장은 "민간 단체 주관으로 올해 9번째를 맞이하는 황매화 축제가 매년 입소문을 타고 많은 관람객이 방문하는 명소로 발전하고 있다"며, "시는 상가번영회와 함께 협력해 최대의 봄꽃 축제로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 축제는 봄을 맞아 계룡산의 자연경관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완벽한 장소로, 올해도 많은 이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