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민원 부서별 맞춤형 친절 교육 실시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한 현장 중심 교육으로 직원 친절 마인드 강화

강승일

2024-04-17 09:08:07

 

 
공주시, 현장중심 민원공무원 친절 교육 실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민원 부서별 업무 특성에 맞춘 맞춤형 친절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월 16일부터 24일까지 외부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본청의 민원토지과와 허가건축과 민원 담당 직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주시는 친절 교육의 참여율과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13개 읍면동을 직접 방문, 현장에서 직원들을 교육할 계획이다.

 

교육 과정에는 부서별 전화 및 방문민원 응대 태도 관찰, 사무실 환경 상태 점검, 민원인 동선 관찰 등을 포함한 사전 모니터링이 포함된다.

 

이후에는 1:1 직원 면담을 통한 개인별 코칭, 친절 마인드 및 민원 응대 방법에 대한 교육 컨설팅이 이루어질 예정이며, 우수사례 공유와 개선 사항에 대한 조언도 제공될 것이다.

 

오태훈 민원토지과장은 "민원인을 대하는 기본이자 최고는 '친절'이라 생각한다.

 

민원 공무원의 친절 마인드 향상에 주력하며, 시민이 원하는 민원 서비스를 신속하게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러한 교육은 공주시 민원 서비스의 질을 한층 더 높이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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