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학교 밖 청소년 대상 취업 지원 프로그램 실시

이동 상담을 통한 진로 및 취업 준비 지원

강승일

2024-04-12 10:02:38

 

 
공주시, 학교 밖 청소년 찾아가는 이동 상담 실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지역 청소년들의 새로운 시작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이동 상담’ 형태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주시가 주최하며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과 공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오는 23일 공주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며,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학교 밖 청소년이 대상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17일까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받고 있다.

 

참가자들은 중위소득에 따른 생계 지원을 포함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안내와 색채 심리상담을 통해 자신의 내면과 외면을 살펴보고, 기질과 성향에 맞는 적성과 진로를 탐색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약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오라컴 진단과 색채 심리 상담이 포함된다.

 

이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의 안정적인 사회 진입을 지원하기 위해 3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참여자들은 자신의 신체 색채를 관리하고 내면의 기질을 파악함으로써 자존감을 높이고 진로를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최병조 경제과장은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준비하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취업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다양한 계층에 지속적인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맞춤형 취업 지원을 제공하며, 그들이 사회에 성공적으로 통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