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관식 공주시 부시장, 취임 100일 맞아 시정 성과와 포부 밝혀

공주시의 핵심 현안 해결 및 도시 경쟁력 강화에 주력

강승일

2024-04-12 10:00:24

 

 
강관식 공주시 부시장 취임 100일…역점사업 속도


[세종타임즈] 강관식 공주시 부시장이 취임 100일을 맞아 그동안의 시정 성과와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지난 1월 2일 취임한 강 부시장은 민선8기 공주시의 주요 역점 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이끌기 위해 다양한 시정 현안을 점검하고, 행정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발휘하며 활발히 활동해왔다.

 

그는 특히 공주만의 정체성을 담은 도시 브랜드 육성과 백제 왕도로서의 이미지 재구축에 주력하며 도시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고 있다.

 

공주시가 추진 중인 첨단 산업단지 및 물류단지 조성, 백제문화 관광거점 조성, 시민친화형 금강신관공원 조성, 공공기관 및 기업 유치 등 굵직한 현안 사업들도 적극적으로 이끌고 있다.

 

강 부시장은 이러한 현안 사업의 효과적인 진행을 위해 '관리책임제' 시행과 매월 점검 회의를 통해 시정 핵심과제가 신속하고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주도하고 있다.

 

또한, 치매 및 우울 고위험군의 조기 발견과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한 '치매 우울감 선별조사 전수조사'도 그의 아이디어에서 시작됐다.

 

공주시의 지속적인 발전과 시민의 행복을 위해 공직자들과 함께 모든 역량을 발휘할 것을 다짐한 강 부시장은 "민선8기 시정 비전인 '강한 공주, 행복한 시민'을 실현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러한 강 부시장의 노력은 공주시의 미래를 밝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