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 개최

자전거 이용 활성화 및 역사적 관광자원과의 시너지 기대

강승일

2024-04-02 09:28:13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 5월 4~6일 개최


[세종타임즈] 충남 공주시에서는 오는 5월 4일부터 3일간 ‘2024 대한민국 자전거대축제 in 공주’가 열린다.

 

공주시와 행정안전부가 공동 개최하는 이번 행사는 4월 22일 ‘자전거의 날’을 기념해 자전거 이용 활성화와 이용자의 자긍심 고취를 목적으로 한다.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백제왕도를 품은 공주에서 바람의 노래를 듣다’를 주제로 공주를 친환경 자전거 여행 도시로 재브랜딩하기 위한 다책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행사의 하이라이트로는 자전거 대행진, 공주 백제 그란폰도, 핫플 공주 라이딩 투어 등이 있으며, 자전거인을 위한 다양한 축제·경연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금강과 공주의 주요 관광지를 달리며 지역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라이딩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BMX 자전거 묘기 공연, 가상현실 자전거 게임, 자가발전 솜사탕 만들기 체험 등 이색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참가자들에게도 큰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공주시는 이번 자전거대축제를 통해 일회성 이벤트를 넘어 지속 가능한 축제로 발전시켜 공주를 그린 라이딩 관광도시로 브랜딩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공주의 역사와 관광자원이 자전거 문화와 만나 새로운 관광 명소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