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3기 수료식 및 성과공유회 개최

공동체경제 동아리 발굴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강승일

2024-03-28 15:20:30

 

 
공주시, 3년 연속 공동체경제 조직 발굴에 앞장


[세종타임즈] 공주시와 공주시농촌신활력플러스추진단은 공동체경제 아카데미 3기의 수료식과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 행사는 공동체경제의 조직화 및 역량강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목표로 한다.

 

9월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 과정은 온라인홍보 활동가 과정과 공동체경제 동아리 사업수행 실습 과정으로 구성되었다.

 

교육 과정을 통해 총 19명의 온라인홍보 활동가와 6개팀의 공동체경제 동아리가 발굴되었으며, 이들은 기초 및 심화교육을 수료한 후, 3개월 간 홍보 활동과 동아리 사업을 수행했다.

 

특히, 공동체경제 동아리 ‘공예마실’은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공주시의 공예 커뮤니티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강관식 공주시 부시장은 수료식에서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는 활동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은 공동체경제 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오는 4월 23일부터 25일까지 명사 특강을 계획하고 있으며, 카카오패밀리 김정아 대표, 일타강사 전한길, 개항로프로젝트 이창길 대표 등이 초청 강사로 참여한다.

 

이번 공동체경제 아카데미는 공주시의 지역경제 및 공동체 문화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참여한 교육생들의 앞으로의 활동이 더욱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