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대학생 및 관외 고등학생 대상 전입지원금으로 청년인구 유치 총력

공주시, 청년인구 늘리기 위한 다양한 지원 정책 홍보 및 운영

강승일

2024-03-08 08:11:55

 

 
공주시, 학생 전입유도 등 청년인구 늘리기 안간힘


[세종타임즈] 공주시가 대학생 및 관외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전입지원금 홍보와 지역 정착을 독려하는 등 청년인구 증가에 주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조치는 입학 시즌을 맞아 국립공주대와 국립공주교대 대학생을 비롯해 공주시로 고등학교를 진학한 관외 학생들에게 공주시 전입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기 위한 것이다.

 

공주시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국립공주대 신관캠퍼스에서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전입지원금, 청년 지원정책, 청년센터 및 청년 공유공간 ‘일루와유’ 등을 안내했다.

 

공주로 전입한 지역 대학생에게는 월 7만원의 전입지원금을 지역화폐인 공주페이로 제공하고, 관외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연 최대 40만원을 지원한다.

 

또한, 공주시는 관내 여러 학교 입학식에서 전입지원금 홍보를 실시해 학생과 학부모에게 해당 혜택을 알렸다.

 

이와 함께, 청년 공유주택 조성과 청년 및 청소년 시설 운영을 통해 젊은 인구의 유입과 정착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최원철 공주시장은 청년들이 공주시에서 지속적으로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청년들의 실제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를 반영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공주시의 이러한 노력은 학생들이 졸업 후에도 지역에 머물며 생활할 수 있는 조건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