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 개최로 교육생태계 활성화 방안 논의

공주행복교육지구 사업 성과 공유 및 올해 사업 계획 설명

강승일

2024-03-07 08:13:34

 

 
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 개최


[세종타임즈] 공주시는 지난 6일 시청 집현실에서 공주시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공주시의회 시의원, 교육관계자, 마을학교 대표, 사회단체 대표 등으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기본방침 및 계획 수립·변경, 마을교육공동체 전문 인력 양성 정책 수립·조정 등의 역할을 논의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2023년 공주행복교육지구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올해 사업 기본계획을 설명한 뒤, 참여 위원들이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제시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공주시에 따르면, 올해 공주행복교육지구 사업 총예산은 약 6억 1천만원으로, 공주시와 공주교육청이 협력하여 학교, 마을,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공동체적 운영체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마을학교 운영, 마을축제 개최, 마을활동가 양성, 마을교육자치회 운영, 마을교육 교육과정 개발, 마을교육자원 연계 체험학습 운영 등 9개 분야에서 총 23개의 과제가 추진될 예정이다.

 

강관식 부시장은 “다양한 교육 자원을 활용하여 상생하는 지역교육 생태계를 조성함으로써 마을 중심의 교육을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전했다.

 

공주시의 이번 노력은 지역사회와 학교가 긴밀하게 협력하여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풍부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교육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