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자원봉사센터, 제9회 ‘세상을 바꾸는 시간V 세종’ 대회 개최

박은철

2023-09-23 16:30:50

 

 

 

2023년 제9회 ‘세상을 바꾸는 시간V 세종’ 대회 개최

 

 

[세종타임즈]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는 22일 조치원읍복합커뮤니티센터 대공연장에서 2023년 제9회 ‘세상을 바꾸는 시간V 세종’ 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한 ‘세상을 바꾸는 시간V 세종’ 대회는 ‘슬기로운 자원봉사의 찐 기술, 함께해 봉~’라는 주제로 자원봉사활동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동기부여를 하고자 ‘나’로 시작해 ‘우리로’ 끝나는 자원봉사자의 이야기, 더 좋은 세상을 위한 지식과 경험을 나누고, 다양한 자원봉사 우수사례를 함께 공유하는 발표 대회이다.

 

대회 결과 행정안전부 장관상인 명예의 대상에는 ‘꽃으로 피어난 봉사 인생’을 발표한 김순옥 자원봉사자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장상(최우수상)은 ‘그냥 일단 한번 해봐유’를 발표한 유재숙 봉사자가, 세종특별자치시자원봉사센터장상(우수상)에 7명이 수상했다.

 

5명의 심사위원과 60명의 청중평가단이 참석한 가운데 ▷봉사로 다양한 삶을 만나다(류근남) ▷협업은 큰 능력을 발휘합니다(임성균) ▷꽃으로 피어난 봉사 인생(김순옥) ▷참샘약수터를 아시나요?(이현숙) ▷봉사 백화점(박혜자) ▷그냥 일단 한번 해봐유(유재숙) ▷봉사의 가치(박종오) ▷지루한 일상, 자원봉사 한잔 어떠세요?(윤은순) ▷사춘기 반란! 봉사로 잠재우다(박상의) 라는 주제로 9명의 발표자들이 자신의 자원봉사활동을 통해 느낀 감정을 진솔하고 감동적으로 발표했다.

 

(사)세종시자원봉사센터 임명옥 센터장은 “발표한 봉사자의 삶이 한권의 책처럼 많은분들에게 감동이 되었고 ‘세상을 바꾸는 시간V’를 통해 자원봉사의 물결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