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청년희망팩토리 사회적협동조합이 8일 청년희망팩토리에서 현판수여식을 개최했다.
이번 현판수여식에서 세종평진원이 청년희망팩토리에 수여한 현판은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기관연계 학당 운영 및 상호협력을 위한 비전을 담고 있다.
이번 현판수여식을 계기로 청년희망팩토리가 세종시 관내 현업자들과 마을 단위 학습 커뮤니티를 기반으로 운영하는 ‘네스트캠퍼스’ 강좌를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에 연계하여 강좌 이수 시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의 명예학위 학점으로 자동 누적된다.
세종시민대학 집현전은 청년희망팩토리를 포함한 세종시 관내 20개 기관과 협력하여 각 기관이 운영하는 전문화되고 특화된 강좌를 세종시민대학 집현전 명예학위 학점 강좌로 연계하고 세종시민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강기훈 이사장은 “세종시 조치원읍은 조치원역, 전통시장, 대학 등을 통해 유동 인구가 많은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지역임에도 접점이 부족해 모르는 채로 스쳐 지나가는 인구가 많다.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시민에게 양질의 교육과 더불어 지역의 매력을 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라고 말했다.
남궁 영 원장은 “청년희망팩토리와의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이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며 “시민에게 양질의 교육과 다양한 학습 기회 제공을 통해 시민들의 삶의 만족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