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새로운 가족이 된 전입자·군민 위한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발간

다양한 보은군 정보를 책으로 만나보세요

강승일

2023-05-03 09:30:48




보은군, 새로운 가족이 된 전입자·군민 위한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발간



[세종타임즈] 보은군은 신규 전입자와 지역 주민을 위한 종합 생활 안내서인‘보은군 라이프 가이드’책자를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보은군 라이프 가이드’책자에는 보은군 일반현황을 비롯해 각종 생활·민원정보, 공공인프라, 의료·복지정보, 생애주기별 복지서비스, 문화축제 등 출산부터 노년까지 분야별로 나눠 한눈에 알기 쉽도록 구성해 전입자와 군민들이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올해 신규사업인 전입장려금 확대 다자녀가구 전입세대 추가지원 초·중·고입 입학축하금 국적취득 축하금 이사 비용지원 전입자 영화관람권 지원 새 생명 탄생 축하광고 결혼장려금 지원 신혼부부 주거자금 대출이자 지원 청년 취업자주거비 지원 청년 소상공인 점포 임차료 지원 등 임신·출산, 영유아, 아동·청소년, 청년, 노인, 귀농·귀촌 등 8개 분야 106개 사업이 알기 쉽게 수록돼 있다.

이 책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 군청 민원과에 비치해 필요로 하는 민원인에게 배부될 예정이며 군 누리집에도 게시해 언제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안진수 기획감사실장은“전입자분들이 우리 군을 알아 가는데 책자를 통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며 “새로운 가족분들의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정책 사업에 대해 신청받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혔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