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백제세계유산센터'업무협약' 체결

백제역사문화권 세종의 지역 정체성 재조명 계기 기대

박은철

2023-04-24 12:31:58

 

 

 

 

[세종타임즈] (재)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재)백제세계유산센터가 4월 24일 백제문화의 세계 유산적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세계유산 백제 아카데미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 ▶백제역사지구의 교육, 문화행사 및 활용 등을 위한 공동사업 개발 ▶학술성과 등에 대한 자료 및 정보 교환 등이다.

 

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5월부터 총 13차시 과정으로, ‘세계유산, 백제! 세종아카데미’ 를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교육내용은 ‘백제 세계유산 돌아보기’를 첫 시작으로 ‘세종지역의 백제계 불교미술’ 등 11개의 강연과 ‘세종 백제유적’ 및 ‘공주 백제유적 답사’ 등 2번의 현장 탐방 과정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남궁 영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알려지지 않은 우리 세종시의 백제 역사와 뿌리에 대해 재조명하고, 자랑스러운 백제의 후예로서 시민의 지역 정체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귀영 센터장은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함께 백제문화의 저변과 외연확대를 통해 세종시민의 문화 수준 향상에 일조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그 노력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라고 협력 의지를 다졌다.

 

한편, 앞으로 개설될 ‘세계유산, 백제! 세종아카데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평생교육팀(☎044-865-9649)로 문의하면 된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