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세종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세종시 청소년 활동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창의적인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세종시 청소년 활동 지원의 확장 및 주체적인 청소년 활동 지원 체계를 구축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청소년 활동 지원 ▷세종시 청소년 활동 네트워크 강화 ▷양 기관이 운영하는 사업에 대한 정보제공 및 홍보 ▷기타 양 기관 특성 맞춤 지역 협력사업 운영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협약 이행의 첫 단계로 양 기관은 기존 대학생·청년 동아리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옹기종기 세종사람들’ 사업을 청소년 동아리까지로 확대 운영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박영송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활동지원사업의 대상 범주가 청소년에게까지 확대된 것이 고무적”이라며 “세종특별자치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하여 창의적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양 기관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주환 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세종시 지역의 청소년들도 세종‘옹기종기 세종사람들’ 사업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세종시 청소년 활동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