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청양군이 오는 9일 오후부터 자체 관광 캐릭터 ‘청양이’ 이모티콘을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무료 배포한다.
4일 군에 따르면, 청양이 이모티콘은 ‘더워’, ‘열받아’, ‘삐질 삐질’ 등 여름에 자주 쓸 수 있는 말 표현과 수박 먹는 모습, 파도 타는 모습, 물놀이 모습 등 다양한 상황을 반영함으로써 활용 폭을 넓혔다.
청양이 이모티콘은 9일 오후 2시부터 2주간 ‘청양군 관광’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한 2만5,000명에게 선착순 배포되며 내려받은 시점부터 3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카카오톡에서 많이 사용되는 이모티콘 배포로 관광 캐릭터 청양이 친밀도를 높이겠다”며 “관광 채널을 통해 배포되는 만큼 채널 추가 인원 유입을 통해 관광명소 홍보에도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군은 앞으로 가을과 겨울을 주제로 한 이모티콘을 추가로 개발해 배포할 예정이다.
앞서 군은 ‘청양이’ 오프라인 홍보용역을 통해 조형물을 설치하고 인형을 제작해 ‘내 나라 여행박람회’, ‘보령해양머드박람회’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청양의 관광자원을 홍보했다.
특히 청양이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를 통해 게시한 ‘싸이’의 ‘댓댓’ 댄스 커버 영상은 조회 수 40만을 돌파했으며 ‘청양이’ 주제곡 ‘충남의 알프스’ 뮤직비디오와 음원도 인기를 끌었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