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천안시시설관리공단이 지난 2021년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87.98점을 획득하며 창립 이래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해 매년 실시하는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조사는 작년 11월부터 12월까지 전국 378개 지방공기업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이번 조사에서 공단은 서비스 환경 88.36점, 서비스 과정 87.72점, 서비스 결과 87.73점, 사회적 만족 88.39점, 전반적 만족 87.92점을 기록해 종합만족도 87.98점을 얻었다.
이는 전년 대비 6.18점, 역대 고객만족도 점수 평균인 82.29점 대비 5.69점 상승한 수치이다.
공단은 2016년부터 소비자 중심경영 인증을 지속적으로 획득하고 고객참여발전위원회를 운영하는 등 고객 중심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지난해에는 공영주차장 즉시감면 서비스 시행, 축구센터 도심 정원 조성, 추모공원 장례식장 편의시설 새 단장 등 고객 불편 개선과 서비스 질 개선에 힘써온 결과, 2021년 고객만족도 점수가 역대 최고점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한동흠 이사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공기업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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