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위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

방위사업청, '22년도 지원시책 설명회 오는 2월 24일 열어

강승일

2022-02-23 13:24:54




성장단계별 주요 맞춤형 지원 사업



[세종타임즈] 방위사업청은 방위산업 경쟁력 강화 및 국방 중소·벤처기업의 육성을 위해 ‘'22년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서 발표할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 시책은 우수한 기술력 기반의 중소·벤처기업을 육성에 목표를 두고 기술개발 지원 강화 및 성장 지원을 위한 기반을 탄탄히 조성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다.

국산화 과제별 특성에 맞는 지원을 강화하고자 핵심부품, 수출연계, 전략부품 등 부품국산화 개발지원사업의 유형을 다양화한다.

더불어, 국산화에 성공한 부품을 여러 무기체계에 활용해 개발기업이 매출을 유지·증대시킬 수 있도록 하는 ‘국산부품 등록제도’를 확대한다.

기업의 성장 패러다임에 맞추어 방산 중소기업 컨설팅 지원사업, 국방벤처지원사업, 부품국산화 개발지원사업,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 등 을 통해 방산분야 진입부터 기술력 및 매출 증대, 해외시장 진출까지 중소·벤처기업 지원을 강화한다.

특히 국방벤처지원사업, 부품국산화 개발지원사업, 글로벌 방산강소기업 육성사업은 최대 2배 가까이 예산을 확대 반영했다.

4차 산업혁명에 따른 미래전 양상에 대비해 ‘방산혁신기업 100’ 프로젝트를 통해 국방 신산업을 선도할 강소기업을 육성하는 등 국방 신산업을 집중 육성한다.

또한, 방산혁신클러스터 사업을 통한 지역기반 방산 혁신 생태계 구축, 방산기술혁신펀드 및 방위산업 이차보전 사업을 통한 금융지원 확대 등 국방 중소·벤처기업 성장 기반을 조성·강화한다.

김진홍 방위산업진흥국장은 “대폭 확대된 예산과 전략부품국산화 등 신설된 지원사업들을 통해 방위산업의 근간인 국방 중소·벤처기업이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방위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체적인 내용은 온라인으로 열리는 ‘'22년 국방 중소·벤처기업 지원시책 설명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