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타임즈]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과학영재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보다 혁신·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오는 24일부터 3월 21일까지 ‘과학영재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기존과 차별화된, 새로운 관점의 과학영재정책 수립을 위해 다양한 국민들의 참신한 의견을 보다 적극적으로 수렴하고자 새롭게 마련됐으며 공모 주제는 “대한민국의 과학기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추진했으면 하는 중장기 과학영재 발굴·육성 정책 아이디어”로서 과학영재정책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제안된 아이디어의 적격성, 창의·독창성, 실현가능성, 확산성 등을 종합 고려해, 별도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우수작을 선정하며 선정된 우수작에는 창의재단 이사장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2.24.부터 과기정통부와 창의재단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모전을 통해 모아진 국민 아이디어는 외부 전문가, 관계자의 다각적 검토와 보완 등을 거쳐, 향후 다양한 과학영재정책 및 5개년 과학영재 발굴·육성 종합계획 수립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과기정통부 황판식 미래인재정책국장은 “과학기술 중심으로 재편될 대전환 시대를 주도하기 위해서는, 국가두뇌의 원천이 되는 과학영재에 대한 적극적인 발굴과 육성이 필수적일 전망”이며 o “과학영재정책에 대한 다양한 국민들의 혁신적·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보다 폭넓게 수렴함으로써, 우리 국민을 위한, 나아가 우리나라를 위한 과학영재정책 수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세종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