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관광두레한마당 수익금 천안시복지재단 기부

천안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지역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홍보행사 수익금 기탁

강승일

2021-12-31 09:45:57




천안관광두레한마당 수익금 천안시복지재단 기부



[세종타임즈] 천안관광두레 주민사업체가 천안관광두레한마당에서 거둔 수익금을 천안시 취약계층을 위해 천안시복지재단에 기부했다.

천안관광두레 주민사업체는 지난 29일 천안관광 두레사업 홍보를 위해 주민사업체의 한곳인 ㈜누리마루숲에서 천안관광두레한마당 천안에 바라는 보물찾기 ‘천안.바.보’를 실시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최, 주관하는 관광두레사업은 천안시 관광두레 문은자PD와 협력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지역 고유의 특색을 지닌 관광사업체를 창업·경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10월 선정된 천안시 7개 주민사업체는 누리마루숲우-수작 마음여행 Well Stay 이화-미 문화를 여는 손 문화마을 유량동 CN trip이다.

천안관광두레한마당에서 우-수작은 천안호두막걸리를 제공하고 누리마루숲은 장소와 호두쿠키 4종을 제공했다.

주민사업체는 판매수익금을 어려운 이웃 지원을 위한 성금으로 천안시복지재단에 전달했으며 앞으로 행사 관련 수익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기로 했다.

문은자 PD는 “각 주민사업체의 적극적인 의지와 지자체의 협력 덕분에 이번 행사를 기획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천안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양한 사업체가 육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코로나19로 관광산업이 어려운 상황이지만 천안 관광두레가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앞장서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