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 및 마을복지계획추진단 간담회 개최

강승일

2021-10-13 09:50:24




천안시청



[세종타임즈] 천안시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이 13일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6월부터 9월까지의 사업 운영보고 마을복지계획 주민욕구조사 결과와 하반기 사업 운영방안에 등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4분기 행복키움지원단 간담회 및 마을복지계획추진단 간담회를 개최했다.

7월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에 걸쳐 실시한 마을복지욕구 조사는 주민 327명이 참여했으며 조사방법은 설문조사로 1차 1:1방문설문, 2차 행정복지센터 내방민원 폼보드 설문, 3차 아동청소년 복지욕구조사로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의 욕구 파악을 위해 노력했다.

주요 복지욕구는 노인, 중증질환자 및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등에 대한 복지서비스 지원 코로나 19로 우울감 등을 느끼고 있는 어르신 및 질환자를 위한 심리상담, 웃음치료 등에 대한 욕구 아동청소년들은 진로상담 및 인성교육, 자살예방교육 등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서비스 제공을 위해 마을복지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실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주민들의 욕구조사를 바탕으로 저소득층의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정육세트지원 동절기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으로 이불 및 온수매트 지원 등 주민들의 삶과 밀접한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이병희 단장은 “주민들의 욕구가 반영된 사업과 세밀한 준비로 주민들의 삶 속으로 스며드는 복지서비스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월복 쌍용1동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늘 고민과 공감으로 사업을 펼치는 행복키움지원단에 깊은 감사드린다”며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지원으로 더욱 살기 좋은 쌍용1동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