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당동, 마을복지계획 복지사업 선정 투표 실시

강승일

2021-08-24 09:42:13




불당동, 마을복지계획 복지사업 선정 투표 실시



[세종타임즈] 천안시 불당동 마을복지추진단은 지난 9일부터 오는 27일까지 3주간 불당동에 거주하는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마을복지계획 복지사업 선정을 위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투표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주민투표는 주민들의 복지욕구 파악을 위해 실시했던 설문조사결과와 마을복지계획추진단 간담회에서 도출된 추진단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진행됐다.

‘늘채움불당동 - 주민이 주도해 함께 채워나가는 마을 만들기’라는 마을 비전을 내세우고 청소년 대상 스마트폰 중독예방 캠페인 한부모 대상 문화생활지원 중장년 대상 1인가구 사업 노인 대상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 등 총 10가지 마을복지의제들 중 주민선호도 투표를 진행한 것으로 결과를 토대로 사업을 선정해 2022년 마을복지사업에 반영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김미화 단장은 “주민 스스로 다양한 마을복지사업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추진단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돕겠다”며 “다각적인 방법으로 주민들의 의견을 모아 지속가능한 마을공동체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정해선 불당동장은 “추진단 발대식, 마을복지계획교육, 간담회, 주민투표 등 절차들이 원활하게 진행돼 다함께 살기 좋은 불당동으로 한층 더 가까이 나아갈 수 있게 됐다”며 “불당동 주민 모두가 따뜻한 관심을 갖고 바라봐줬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