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간호직 공무원 핵심 간호 기술 역량 교육

주민 밀착형 건강관리 서비스 전문성 제고 기대

배경희 기자

2026-06-26 08:45:35




24일 서구보건소 대강당에서 진행된 간호직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현장 (대전서구 제공)



[세종타임즈] 대전 서구보건소는 관내 간호직 공무원 30여명을 대상으로 핵심 간호 기술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사회 간호 현장에서 필요한 실무 능력을 높이고 주민 건강관리 서비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전간호협회 소속 전문 강사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기술을 교육했으며 주민과 직접 대면하는 지역사회 간호사의 업무 특성을 고려해 실무 중심 교육에 초점을 맞췄다.

대전광역시간호사회 박순선 회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도뇨 △근육 및 정맥주사 △위관영양 △배출 관장 등 분야별 강의와 실습을 병행했다.

지역사회 통합 돌봄 과정에서 지역사회 간호사 역할의 중요성과 건강관리 서비스 제공에 대한 강의도 이어졌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 간호사의 전문성은 지역 주민의 안전과 직결된다”며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역량 강화 교육을 통해 수준 높은 건강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