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차 미션 이노베이션 장관회의 참석

청정에너지 혁신 가속화 및 MI 2단계 추진방향 논의

피디언 | 기사입력 2020/09/24 [12:48]

제5차 미션 이노베이션 장관회의 참석

청정에너지 혁신 가속화 및 MI 2단계 추진방향 논의

피디언 | 입력 : 2020/09/24 [12:48]

산업통상자원부


[세종타임즈] 산업통상자원부 김정일 에너지혁신정책국장은 지난 23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제5차 미션이노베이션 장관회의에 참석했다.

이번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청정에너지 혁신가속화를 위한 노력, MI 2단계 추진방향 및 기여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었다.

김정일 국장은, 한국이 그린뉴딜을 통해 저탄소 경제·사회로의 전환을 추진하는 동시에 COVID-19로 인한 위기를 극복하고자 함을 설명했으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비대면 기술이 확산되고 AI·빅데이터 등신기술 융복합을 통한 에너지산업의 스마트화가 촉진될 것으로 예상되는 바, MI 2단계는 이러한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방향으로 추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회원국은 공동성명서를 발표해, MI 2단계의 목표와 이행방안을 구체화하기 위해 함께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MI 2단계는 청정에너지 투자 촉진 지원체계 등 ‘이노베이션 플랫폼’과 기술혁신을 위한 도전적 과제인 ‘미션’으로 구성될 예정이며 MI 2단계의 구체적인 내용은 내년 4월 칠레에서 개최되는 제6차 MI 장관회의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8
1/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