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생활과 밀접한 통계정보 활용 쉬워진다

4일부터 세종통계포털 개시…주요통계 시각화·활용성 제고

박은철 | 기사입력 2020/07/03 [07:40]

일상생활과 밀접한 통계정보 활용 쉬워진다

4일부터 세종통계포털 개시…주요통계 시각화·활용성 제고

박은철 | 입력 : 2020/07/03 [07:40]

 

일상생활과 밀접한 통계정보 활용 쉬워진다


[세종타임즈] 세종시가 세종통계포털을 시민들이 자주 사용하는 주요통계 5종을 중심으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 4일부터 시청 홈페이지와 연동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세종통계포털에서 제공하는 주요통계는 세종통계연보, 세종통계월보, 주민등록인구통계, 사업체조사, 광업·제조업조사 등 5종이다.

시는 복잡한 통계정보를 시민들이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표, 차트 등을 활용해 시각화하는 작업에 공을 들였다.

또, 세종통계포털에서는 시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인구, 일자리, 노인복지 등에 대한 정보를 분석 제공하며 세종통계연보 데이터에 대한 복수통계 서비스도 개시한다.

이에 따라 시민들은 세종통계연보 내 포함된 15개 분야 297개 통계표 데이터 중 자신이 필요로 하는 데이터를 복수 조합해 편집,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시는 공공데이터 포털과 연동해 시민들이 관내 CCTV, 공중화장실, 도서관 등 공공시설물 관련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지도 기반 서비스를 실시간 제공한다.

정희상 정보통계담당관은 “이번 세종통계포털 구축으로 과학적 행정과 시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세종통계포털을 활용해 필요한 정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