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2020년'청렴 푸르미 화분'제작 및 배포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6/02 [19:31]

행복청, 2020년'청렴 푸르미 화분'제작 및 배포

박은철 기자 | 입력 : 2020/06/02 [19:31]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지난 5월에 수립한‘2020년 행복청 반부패 추진계획’을 보다 내실 있게 이행하기 위해 '청렴푸르미 화분'을 제작하여 청렴옴부즈만과 직원들에게배포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화분은 공직자와 국민이 모두 참여하는 청렴문화 확산을위해 ‘일상 속 청렴운동’의 일환으로 추진되었다.

 

최근 코로나19 영향으로 화훼소비가 급감함에 따라 화훼농가의 어려움을지원하고, 농림축산식품부의 ‘사무실 꽃 생활화(1Table 1Flower)’ 캠페인에 적극 동참한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다.

 

특히, 행복청 직원이 직접 참여하고 선정한 ‘2019년 행복청 청렴표어 우수작’을 활용하여 청렴문화 실천방안을 마련하였다.

 

※ 우수작 : 청렴한 오늘이 행복한 내일을 만듭니다 / 공직의 다른 이름은 청렴입니다

 

아울러, 올해 행복청 상반기 청렴옴부즈만 회의및 제1차반부패‧청렴 실무지원팀 회의를 개최하여 청렴의지를 확산할 수 있도록 하였다.

 

청렴옴부즈만은 행복청 주요사업과 부패 취약분야에 대한 모니터링 및자문을 위해 대학 교수, 변호사 등 각 분야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되어 운영 중이다.

 

반부패‧청렴 실무지원팀은 청렴활동 이행상황 점검과 함께 개선방안을발굴하는 행복청 반부패‧청렴시책 추진 실무지원 기구이다.

 

이창규 기획조정관은 “청렴 푸르미 화분을 가꾸고 키워나감으로써, 직원개개인이 매일 청렴가치를 되새겨 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며,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