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도양읍 북촌도시계획도로 개통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 및 군민 불편 해소

한석훈 | 기사입력 2020/06/02 [17:38]

고흥군 도양읍 북촌도시계획도로 개통

지역주민들의 오랜 숙원 및 군민 불편 해소

한석훈 | 입력 : 2020/06/02 [17:38]

고흥군 도양읍 북촌도시계획도로 개통


[세종타임즈]고흥군이 도양읍의 오랜 숙원이었던 북촌도시계획도로공사를 지난 5월 26일 완료하고 6월 2일 개통식을 가졌다.

금번 개통된 북촌 도시계획 도로는 1985년 4월 군계획시설로 결정고시되어 총 1.9km중 1.5km가 기 확포장이 완료되어 도양읍소재지와 장예, 잠두, 장수, 신흥마을 등을 잇는 중요 간선도로로 활용되고 있었으나, 0.4km구간이 미확장 되어 차량통행 불편과 교통사고 위험이 장기화 되면서 도양읍소재지 활성화의 저해요인으로 지적되어 왔다.

도양읍의 지속적인 사업건의에도 불구, 보상협의가 지연돼 번번히 사업추진이 어려웠던 상황을 인식하고 민선7기 들어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자 군수 이하 관련부서의 적극적인 보상협의 활동과 토지소유주들의 협조로 작년 6월까지 보상협의를 마무리하고 총 사업비 25억원을 투입, 금년 초부터 본격 공사에 착수해 5월, 2차선 차도와 양측보도를 갖춘 도로 확포장과 함께 요철이 심한 기존 접속도로를 함께 정비해 주민 만족도를 높여 놓았다.

군 관계자는 “도양읍민의 오랜 숙원이었던 북촌 도시계획도로 확포장공사가 완료되면서 군민의 교통안전과 소재지 활성화가 기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불편해하고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 군민편익증진에 기여해 나가도록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