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주민소득지원자금 융자 지원

하동군, 군민 자립기반 구축 및 소득원 개발자 융자 지원…금리 연 2% 적용

진용두 | 기사입력 2020/03/30 [08:39]

코로나19 대응 주민소득지원자금 융자 지원

하동군, 군민 자립기반 구축 및 소득원 개발자 융자 지원…금리 연 2% 적용

진용두 | 입력 : 2020/03/30 [08:39]

하동군청


[세종타임즈] 하동군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에게 자립기반 구축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 소득수준 향상을 위해 주민소득지원자금을 융자 지원한다고 30일 밝혔다.

주민소득지원자금 융자 사업은 군민을 대상으로 신규 또는 추가사업으로 자립기반을 구축하거나 소득과 부가가치를 낼 수 있는 소득원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저금리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융자 지원을 희망하는 군민은 다음달 14일까지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나 면사무소에 사업계획서를 포함한 융자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사업대상자는 NH농협은행 하동군지부에서 융자 적격여부에 관한 최종 심사를 거쳐 대출 받을 수 있으며 융자 한도액은 2000만원이다.

융자조건은 연 2%의 저금리가 적용되며 융자 기간은 2년 거치 3년 균분 상환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농산물 소비부진, 국내·외 유통시장 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군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