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건설공사 임금체불 등 특별 점검

여유롭게 명절 준비할 수 있도록 학교신축 기성금도 조기 지급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20/01/10 [20:46]

세종시교육청, 건설공사 임금체불 등 특별 점검

여유롭게 명절 준비할 수 있도록 학교신축 기성금도 조기 지급

박은철 기자 | 입력 : 2020/01/10 [20:46]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과 관내 각급학교가 발주한 건설공사를 대상으로 17일까지 임금체불 등에 대한 실태를 특별 점검한다.

 

세종교육 건설 현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다가오는 설 명절을 임금체불에 대한 근심 없이 편안히 보낼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현재, 세종시교육청이 직접 발주해 관리하고 있는 건설공사 현장은 해밀 유․초․중․고와 반곡고 그리고 세종장영실고 등 6개소로 823억여 원 규모다. 이들 학교는 상하반기를 나눠 올 해 모두 개교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해당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도급 대금, 자재․장비 대금, 근로자 임금 등에 대한 체불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한다.

 

아울러 153개의 유․초․중․고 기존학교들에 대해서도 세종시교육청은 같은 방식으로 건설공사 하도급 대금과 임금체불 실태를 살펴본다.

 

이밖에도 세종시교육청은 공사업체와 근로자들이 설 명절을 여유 있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학교 신설 공사에 대한 공사 기성금도 평상시와 달리 조기 지급한다.

 

매달 20일 정도까지 업체로부터 신청 받고 월 말 지급하던 것을 이달은 설 명절 전에 마무리 진다는 계획이다.

 

임달수 행정지원과장은 “각종 공사 대금이 설 명절 전에 지급될 수 있도록 행정을 정확하고 신속하게 처리할 것”이라며, “이번 조치가 업체들의 자금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건설공사 대금이 투명하고 공정하게 집행되도록 정부가 제작․배포한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통해 관련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