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풍·수해 대비 방재시설 안전점검'

22일과 23일 배수펌프장 4곳·저류지 5곳 등 대상 안전관리 강화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08:22]

세종시, '풍·수해 대비 방재시설 안전점검'

22일과 23일 배수펌프장 4곳·저류지 5곳 등 대상 안전관리 강화

박은철 기자 | 입력 : 2019/08/22 [08:22]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재난예방 및 대응 일환으로 ‘풍·수해 대비 방재시설 안전점검’을 22일과 오는 23일 이틀에 걸쳐 배수펌프장 4곳, 저류지 5곳 등 총 9곳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시와 안전관리자문단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점검에서는 태풍·집중호우에 대비해 배수펌프 및 비상발전기, 배전반 등 전기시설 정상작동 여부 및 관리상태 전반에 대한 집중 점검이 이뤄진다.

세부 점검 내용으로는 태풍·집중호우 발생시 정상적인 작동 가능여부, 유입구 스크린 청결상태, 배수펌프 멈춤사고 유발요인, 비상발전기·배전반 등 전기시설 작동상태 및 감전취약요인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토록하며, 예산이 수반되고 항구적 시설 개·보수가 요구되는 사항은 관련부서에 통보해 개선될 때까지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강성기 시민안전실장은 “최근 이상기후로 집중호우와 잦은 태풍발생이 예상되고 있으므로 비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긴장을 늦추지 않을 것”이라며 “특히 재해 발생 시 인명과 재산 피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사전 대비를 철저히 하고 재해대책본부 운영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