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2019 세종시 자원순환축제’ 개최

31일 세종호수공원서 도전 골든벨·재활용 패션쇼·우리밀 체험교육·벼룩시장 등 진행

박은철 기자 | 기사입력 2019/08/22 [08:22]

세종시 '2019 세종시 자원순환축제’ 개최

31일 세종호수공원서 도전 골든벨·재활용 패션쇼·우리밀 체험교육·벼룩시장 등 진행

박은철 기자 | 입력 : 2019/08/22 [08:22]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특별자치시가 시민들에게 자원순환 실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오는 31일 세종호수공원에서 ‘2019 세종시 자원순환축제’를 개최한다.

자원순환의 날을 기념해 세종에서는 처음으로 마련된 자원순환축제는 시가 후원하고 세종YMCA, 세종환경운동연합, 세종YMCA자원순환센터, 마을과복지연구소, 마을기업 에코-루가 공동주최한다.

대표 프로그램은 재활용과 자원순환에 관한 문제를 가족이 한 팀이 되어 푸는 ‘도전 골든벨’, 재활용 가능한 물품을 활용하여 재탄생한 제품을 출전하는 ‘재활용 패션쇼’ 등이다.

특히 ‘도전 골든벨’과 ‘재활용 패션쇼’ 우승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이, 준우승자에게는 세종특별자치시장상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이번 축제에서는 국산밀의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우리밀로 손칼국수 면을 만들어 보는 ‘우리밀 체험교육’, 가정에서 잠자고 있는 물건을 교환하는 ‘벼룩시장’ 등도 진행된다.

각 프로그램별 모집 인원은 도전 골든벨 선착순 가족 96팀, 재활용 패션쇼 선착순 청소년·청년 15팀, 가족 15팀, 우리밀 체험교육 선착순 가족 30팀, 벼룩시장 선착순 가족 40팀 등이다.

참가 신청방법은 세종YMCA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이메일이나 네이버 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축제의 추진위원장을 맡은 임중수 세종YMCA 이사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폐기물도 소중한 자원이라는 인식을 확산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이번 축제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자원순환축제추진위원회 홈페이지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3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