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현장 합동점검 실시

이재희 기자 | 기사입력 2019/02/12 [11:17]

행복도시, 안전한 통학로 조성을 위한 현장 합동점검 실시

이재희 기자 | 입력 : 2019/02/12 [11:17]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김진숙)이 신규 입주예정생활권 학교들의 개교준비를 지원하는데 다각도로 노력중이다.

 

행복청은 반곡동(4-1생활권) 3개교(솔빛숲유치원, 솔빛초, 반곡중)와 다정동(2-1생활권) 1개교(다정고)의 주변 교통안전시설, 어린이보호구역 등 신설학교 통학로에 대해12일(화) 관계기관 합동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행복청, 세종시청, 세종시교육청, 세종경찰서,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가참여했으며, 3월 개교 예정인 학교 주변의 안전한통행여건 확보 여부와 설치된 시설물의 완성도 등을 집중 점검하였다.

 

행복청은 안전 통학로 조성을 위해 통학로 합동점검외에도 관계기관회의 개최와교통안전 캠페인 실시등을 지속적으로추진할 계획이다.

 

고성진 행복청 교통계획과장은 “이번 관계기관 합동점검으로 금번신설되는 학교의 통학로가 더욱 안전하게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앞으로도 관계 기관과 협력하여 행복도시의 안전 통학로 조성에 만전을 기하여 학생들이 통학하는데 불편이 없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갤러리
제주도 7
1/4
광고
광고
광고